윈도우 10 사용자 정보를 간편하게 변경하는 방법!
윈도우 10을 사용하다 보면 계정 이름, 계정 종류(Microsoft 계정/로컬 계정) 등 사용자 정보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. 이런 상황에 맞게 윈도우 10에서 사용자 정보를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목차
- 사용자 이름 변경
- 계정 종류 변경 (Microsoft 계정 ↔ 로컬 계정)
- 관리자 권한 부여 및 제거
사용자 이름 변경
윈도우 10에서 사용자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설정 열기: 키보드의 윈도우 로고 키(⊞)와 "i" 키를 동시에 누르면 "Windows 설정" 창이 열립니다.
- 계정 선택: "계정" 항목을 클릭합니다.
- 사용자 정보 관리: "계정" 설정 메뉴에서 "사용자 정보"를 선택합니다.
- 사용자 이름 변경: 이 페이지에는 현재 사용자 이름과 이메일 주소가 표시됩니다. "계정 이름" 아래에 있는 "이름 변경" 버튼을 클릭합니다.
- 새로운 이름 입력: 원하는 새로운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고 "다음" 버튼을 클릭합니다. 로컬 계정의 경우 암호를 입력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.
- 변경 확인: "이름 변경"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자 이름이 변경됩니다.
계정 종류 변경 (Microsoft 계정 ↔ 로컬 계정)
Microsoft 계정을 사용하고 있지만 로컬 계정으로 변경하고 싶거나, 반대로 로컬 계정을 Microsoft 계정으로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도 간단한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Microsoft 계정 -> 로컬 계정:
- 설정 열기: 앞서 살펴본 방법대로 "Windows 설정" 창을 열어 "계정" 항목을 선택합니다.
- 계정 설정 관리: "계정" 설정 메뉴에서 "사용자 정보"를 선택합니다.
- 로컬 계정으로 전환: "대신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" 버튼을 클릭합니다.
- 로컬 계정 정보 입력: 새로운 로컬 계정의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고 암호 확인 입력란에도 동일한 암호를 입력합니다.
- 변경 완료: "다음" 버튼을 클릭하고 "로그아웃" 버튼을 클릭하면 로컬 계정으로 전환됩니다.
- 로컬 계정 -> Microsoft 계정:
- 설정 열기: "Windows 설정" 창을 열어 "계정" 항목을 선택합니다.
- 계정 정보 관리: "계정" 설정 메뉴에서 "사용자 정보"를 선택합니다.
-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: "대신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." 버튼을 클릭합니다.
- Microsoft 계정 정보 입력: Microsoft 계정의 이메일 주소와 뒀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.
관리자 권한 부여 및 제거
윈도우 10에서는 컴퓨터 관리를 위해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계정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
- 사용자에게 관리자 권한 부여:
- 검색창 열기: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에 "컴퓨터 관리"를 입력합니다.
- 컴퓨터 관리 실행: 검색 결과 목록에서 "컴퓨터 관리"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.
- 사용자 및 그룹 찾기: 왼쪽 메뉴 트리에서 "로컬 사용자 및 그룹"을 클릭하고 하위 항목인 "사용자"를 클릭합니다.
- 권한 부여할 계정 선택: 관리자 권한을 부여하고 싶은 사용자 계정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.
- 속성 선택: 메뉴에서 "속성"을 선택합니다.
- 멤버십 탭 선택: "속성" 창에서 "멤버십" 탭을 선택합니다.
- 관리자 그룹 추가: "추가" 버튼을 클릭하고 "advanced" 또는 "고급" 버튼을 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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